데이터 애널리스트 업무 이해하기

2월 첫째주 2025년 2월 3일 (월)

도쿄뱅 2025. 2. 3. 09:25
반응형

🔳올해 목표

1)콘텐츠 제작자로서, 내가 만드는 것들은 모두 콘텐츠가 된다는 것을 의식하여 만드기

2)킹덤라는 만화를 보면 각 장수를 본능에 맡기는 장수, 철저히 지략에 의한 전략을 짜는 장수 등 여러 형태를 나누는데 나는 여전히 전자가 강함. 데이터 애널리스티로서는 후자가 더 필요함으로 후자를 더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하기.

3)결국에는 전문성을 높여 브랜딩을 철저하게 하는 것이 올해 목표.

4)전문성을 어디에 둘지 고려해서 행동하기.

 

🔳1년 목표 정리(우선순위 정리)

-1.그룹 시너지 추진

-2.분석팀 노하우 정리 및 연구 결과 공유

-3.한국 핀테크 기업 동향, 분석 방법, 마케팅 시책 정리

-4.대쉬보드 작성 및 서포트

-5.금융그룹회사 연계 프로젝트 

-6. 청소년 공략 프로젝트

+ AI 프로젝트로 (서브)

 

🔳2월 목표

1. 그룹 시너지 -> 담당자 미팅을 통해 과제 추출 및 분석 레포트 작성

2. 청소년 공략 프로젝트 - > 대쉬보드 정의 마무리하기

3.한국 핀테크 기업 동향, 분석 방법, 마케팅 시책 정리 -> 테마 선정해서 팀내 발표 준비(조금 더 분석이나 데이터 환경 관련된 걸로 지금까지는 기획에 치중함)

4.dbt, 스노우플레이크, 시그마 데이터 환경 이전 준비

 

🔳이주 목표

- 월례 발표 준비

- 청소년 공략 프로젝트 대쉬보드 정리 완료

- 청소년 공략 프로젝트 용돈 캠페인 분석 

 

🔳오늘의 목표 업무

활용 가능 시간 450분

목표 소요시간 실제 소요시간
 월례 발표 준비_정해진 포맷 부분 숫자 기입 완료 120  
   청소년 공략 프로젝트_정의 재확인 60  
  청소년 공략 프로젝트_용돈 캠페인 분석  120  

 

🔳목표 업무외

 

🔳도전한 것

 

🔳배운 것

 

🔳남은 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