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애널리스트 업무 이해하기

7월 넷째주_2024년 7월 23일(화)

도쿄뱅 2024. 7. 23. 09:45
반응형

🔳1년 목표 정리(우선순위 정리)

-1.그룹 시너지 추진

-2.분석팀 노하우 정리 및 연구 결과 공유

-3.한국 핀테크 기업 동향, 분석 방법, 마케팅 시책 정리

-4.대쉬보드 작성 및 서포트

-5.브랜드 마케팅->7월부로 변경 금융그룹회사 연계 프로젝트 

-6. 추가) 청소년 공략 프로젝트

 

🔳목표 업무

5.금융그룹회사 연계 프로젝트 -> 쿼리 이해 -> 응용가능하게 정리

6.청소년 공략 프로젝트 -> 선임자에게 프로젝트 내용 설명 듣고, 질문하기

 

🔳목표 업무외

팀 Task 관리 포맷 만들어서 보고하기

 

🔳도전한 것

 

🔳배운 것

 

🔳남은 일

 

🔳어제 회고

브랜드인이 되어라 라는 책을 읽고 있는데, 회사에서 어떤 식으로 행동하면 좋을지 잘 적혀있는 책이다.

내가 만드는 아웃풋은 나의 브랜드의 하나이다. 어떻게 디자인하고, 패키징하면 좋을지 등 하나하나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위와 상관 없는 이야기지만, 마케팅 시책을 진행하는데 먼저 어떤 것을 검증하고 분석할지 이야기하지 않고 시책이 우선이 되는 경향이 있다. 결과, 시책이 진행되고 어떤 것을 검증하면 좋을지를 이야기하는데 애초에 잘못된 일의 방법이다. 어떤 것을 검증할지는 이 시책이 어떤 목표를 가지고 있는지를 이해한 상태에서 만들어지는데 목표가 애매한 상태에서 시책이 진행되는 것과 마찬가지라는 것이다. 이를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

 

https://item.rakuten.co.jp/bookfan/bk-4484003074/?ultra_crid=bk-4484003074&scid=af_pc_etc&sc2id=af_113_0_10001868&icm_acid=255-776-8501&ifd=57&gclid=CjwKCAjwhvi0BhA4EiwAX25uj883TW13jKIWmS7qRmY8eNqshUzHfI9Y82J6e-D-1m2FbAI0ltLgRBoCQ8oQAvD_BwE&icm_agid=&iasid=wem_icbs_&icm_cid=18637993114

 

【楽天市場】ブランド人になれ!/トム・ピーターズ/仁平和夫【1000円以上送料無料】:bookfan 2

トム・ピーターズのサラリーマン大逆襲作戦 1。ブランド人になれ!/トム・ピーターズ/仁平和夫【1000円以上送料無料】

item.rakuten.co.j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