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애널리스트 업무 이해하기

7월 첫째주_2024년 7월 3일(수)

도쿄뱅 2024. 7. 3. 09:21
반응형

🔳1년 목표 정리(우선순위 정리)

-1.그룹 시너지 추진

-2.분석팀 노하우 정리 및 연구 결과 공유

-3.한국 핀테크 기업 동향, 분석 방법, 마케팅 시책 정리

-4.대쉬보드 작성 및 서포트

-5.브랜드 마케팅

 

🔳목표 업무

-1.그룹 시너지 추진->데이터 추출 후 분석 결과 정리

-4.대쉬보드 작성 및 서포트 -> 친구 소개 캠페인 대쉬 보드 작성 시작

 

 

🔳목표 업무외

-결제단가에 세금 청구서 지불이 얼마나 상관관계가 있는지 체크

 

 

🔳도전한 것

 

🔳배운 것

https://markezine.jp/article/detail/45513?p=3

 

「ドンキを実験場に売れる商品を共創」PPIH×博報堂のpHmediaに聞く、リテールメディアの真価

 近年、リテール領域で注目を集めるリテールメディア。多くの企業がリテールメディア事業を立ち上げているが、その中でも話題となったのがドン・キホーテなどを展開するパン・パシフ

markezine.jp

->돈키호테의 브랜드 이미지가 너무 강해서, 오프라인 매장에 AB테스트를 한다고 의미있는 실험을 할 수 있을까? 결국에 돈키호테의 본질은 별에 별 콘텐츠가 다 있고 가격이 저렴한게 포인트라면 이 브랜드 이미지에 맞게 전략을 꾸려나가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위의 기사의 예시로 들어있는 몸을 닦는 티슈의 패키지가 어떤 것이 좋은지 점포에서 테스트를 해봤다고 하는데, 위의 문맥에서 생각하면 돈키호테의 고객이라면 결국 소비자는 저렴한 것을 사기 때문에 테스트 자체가 의미가 없다는 것이다.

 

🔳남은 일

 

🔳하루 회고

 

반응형